본문 바로가기

↘DIY

레카로 이지라이프 절충형 유모차 세탁방법과 새것같이 만들기에 꿀팁을 알려드립죠.

레카로 이지라이프 절충형 유모차 세탁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아요

 

이번에 베트남을 7일간 여행하고 왔어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다낭에 40년만의 많은 비가 왔더랬죠...

 

이게 뭔일이여 ..................

 

앞에 구형 모닝과 아반테가 있어 한국인줄,,,ㅋㅋㅋ

 

덕분에 유모차 바퀴는 물에 잠긴채로 다니는 일도 많아졌고....

 

물이 튀면서 이곳저럿 얼룩이 심했어요 ㅠㅠㅠㅠㅠ

 

그래서 한국에서 와서 바로 세탁에 들어갔습니다!

 

레카로 이지라이프 복잡해 보이지만 세탁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아요!

 

 

해외가서 전투를 마치고 온 레카로 이지라이프 절충형 유모차...

 

살때 어깨끈 구성 포함으로 구매했는데...

정말 강추,,,,,

 

사진상에는 별로 안보이지만 여기저기 얼룩덜룩 ,,,

시트에도 아기가 먹다가 흘린 음식들 묻어있고....

난리...ㅋㅋㅋ

 

이제는 이뉴는 각설!!!

 

분해 시작!

 

 

먼저 햇빛가래개 부터 탈거를 해야쥬?

 

옆면에 보면 햇빛가리개가 고정되어있는 똑딱이 버튼을 분리합니다.

 

 

그리고 손잡이쪽 프레임에도 똑딱이 버튼이 있어요 이것도 분리

 

 

그리고 햇빛가리개 펴지고 접히는 부분을 잡고 쭉 빼면 햇빛가리개 분리

 

 

그럼 이렇게 햇빛가리개가 분리가 되용

웬지 형편없어 보이네요 ㅋㅋㅋ

 

 

다음엔 안전바 탈거!

안전바는 이렇게 저 부분을 손으로 당겨주면 빠진답니다.

항상 반대쪽도 똑같이!

 

 

그럼 여기까지 진행완료!

한층더 멋스럽게 형편없어 보이네요 ㅋㅋ

 

 

이제 시트를 탈거 해볼께요~

시트는 똑딱이와 단추형식으로 되어 있어요!

이부분은 아기 무릅이 위치하는 부분옆이에요

옆에 보면 이렇게 단추형식으로 끼워져 있어용

 

단추 풀듯이 풀어주면 되두고 조금 빡빡 할 수 있어요

그럴때는 탈거하는 쪽으로 시트를 당겨서 조금 여유를 주고

풀면 좀 쉽게 풀어져요!

 

 

이렇게 옆으로 보면서 단추를 하나하나 풀면 이렇게 한쪽이 분리가 됩니다.

단추가 6개인가 7개인가 있답니다!

 

 

양쪽분리를 하면 등받이가 자연스레 뒤로 넘어가용!

 

 

그리고 마지막으로 완전히 시트를 분리하기 위해서는 등받이쪽 프레임이

찍찍이(벨크로)로 되어 있는데 이걸 뜯으면 된답니다

*밑에 수납공간에 참혹한 흔적들...

 

 

이제 시트가 분리가 됬네요!!

 

 

이제는 뼈 밖에 안남았네요....!

 

엉덩이 받쳐주는 저 부분은 부리 안했어요 ㅋ

그냥 깨끗히 털고 활용 ....^^;

 

 

수납공간은 각 모서리부분이 똑딱이로 되어 있어서 그냥

분리만 하면 탈거가 된답니다 ㅎ

 

달거된 녀석들....

 

햇빛가리개, 안전바 커버. 시트, 하단 수납공간

 

이제 세탁을 해야죠? 세탁할때 사진을 못찍었네요!

 

세탁은 가능하면 중성세제로 해주시면 됩니다.

중성세제를 풀어서 담그고 주물주물 해서 세탁해주세요!

 

그리고 저는 세탁하고 세탁기로 탈수를 해준다음에

바로 모든 부품들을 장착했어요!

 

어차피 마를거 ... 그냥 장착해서 말리는걸로!!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프레임은 세탁이 힘들어요! 그래서 닦아줘야겠죠?

 

저는 자동차 플라스틱부분들이라 타이어등등

 

레자왁스로 닦아줘요 ~색상과 광택도 살아나고 UV보호 효과도 있답니다.

 

 

이건 닦기전에 바퀴에요!

 


자 바퀴 한쪽만 닦았어요!

 

닦기전에 모습과 너무도 비교되는 .....ㅋㅋㅋ

 

이렇게 바퀴안쪽까지 다 닦아주고 프레임까지 닦아주시면 됩니다.

 

 

왼쪽 닦지 않은쪽! 오른쪽 닦은쪽!

 

레자왁스의 힘!!!!!!!!

 

이렇게 하면 완벽한 레카로 이지라이프 절충형 유모자

 

리스토어 완료!!!!!!!

 

다음편에는 엄청난 폭우에 바퀴에서 소리가 나더라구요,.ㅠㅠㅠㅠ

끼익끼익 끼기기기익...ㅠㅠ

 

요 부분을 수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리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해봐야죠!! ㅎㅎ

 

다음편에 뵐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