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베트남 하노이

베트남 하노이 필수 기념품! 그랩(Grap) 점퍼, 조끼, 헬멧, 보냉백 BE점퍼 헬멧 로컬에서 파는 곳 호안끼엠에서 가까워요

 

2023년 8월 30일 ~2023 9월 07일까지 

 

총 9일간 베트남하노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기간을 9일나 다녀온 덕분에 일반관광객들보다 시간 여유가 있어서 좀 더 구석구석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ㅎ

 

 

 

저는 한국에 뭘~ 사갈까~ 고민하다가 

 

문득 한국에는 서비스가 되지 않는 그랩(GRAP) 관련 용품들이 가지고 싶더라구요

 

호안끼엠 호수 주변과 그 근방까지 다 둘러봐도 그랩티 파는 곳은 없었어요...

 

이 많은 그랩 기사들이 분명 어딘가에서 사서 입을 텐데....

 

그래서 식당에서 밥먹으면서 식당직원한테 물어봤습니다.

 

직원 : "그랩기사가 아니면 구매하기 힘들 거야"

 

나 : "괜찮아 파는 곳만 알려주면 나는 구경이라도 하고 싶어"

 

직원 : 다른직원들한테 물어본 후  "그럼 구글지도로 위치를 알려줄께"

 

직원 : "택시 타고 가면 멀지 않을거야"

 

나 : "정말 고마워!!!"

 

직원 : "대신 너한테는 판매자가 50만동을 달라고 할꺼야 흥정을 해서 

25만동 정도에 구입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일거야"

 

나 : "고마워!!!"

 

 

 

 

 

판매한다는 장소를 확인해보니 다행히 오늘 묵는 숙소에서 멀지 않았습니다.

 

호안끼엠에서는 걸어서는 20분정도 걸릴 것 같아요

 

 

 

https://maps.app.goo.gl/eBz4YL8dYejaaNmS8

 

서머셋 그랜드 하노이 · 49 P. Hai Bà Trưng, Trần Hưng Đạo,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 · 생활형 숙박시설

www.google.co.kr

서머셋 그랜드 하노이 숙소에서 구글지도로 보니  걸어서 10분정도

 

차량으로 5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잠시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호텔에서 묵는데 기본적으로 자전거 대여 서비스가 있지 않을까?

 

그래서 립셉션에 가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냐 물어보니 가능하고 해서 당장 빌렸습니다.ㅎ

 

보유하고 있던 자건거가 2대가 보이더라구요 ㅎ

 

그래서 얼른 빌려서 판매 하는 곳까지 자전거를 운전했습니다.

 

거의 다 도착 할 무렵... 저 멀리 보이는 그랩점퍼들......  ㅋㅋㅋㅋㅋㅋㅋ

 

하노이 역을 찍고 가시면 될 것같습니다.

 

제가 찾아갈때는 하노이역 앞인줄 도 모르고 지도만 보며 찾아갔는데..

 

지금보니 하노이역 바로 앞이에요 ㅋㅋ

 

 

도착을 하면 이렇게 그랩과 BE 등등 옷들이 걸려 있어요 ㅎ

 

여기서 부터 중요한 팁!!! 

 

제가 먼저 가서 저렴한 가격조사를 위해서 첫번째 가게로 가서 BE점퍼 가격부터 물어봤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50만동 부르더군요...ㅎㅎ 

 

 

 

그래서 미련없이 자전거에 엉덩이를 올리고 페달에 발을 올리니 베트남어로 깍아줄거라는 제스처를 취합니니다.

 

여기서 바로 내리면 지는 겁니다.

 

 

 

페달에 발은 올리고 있어야 합니다. "난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갈 것이다 " ㅋㅋㅋㅋ

 

음식점 직원이 이야기 햇던 25만동을 부릅니다.

 

엥????    한방에 오케이 합니다......  

 

이야기 하시는 거 보니 관광객은 거의 오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

 

 

"이... 이...이게 아닌데...?"

 

그래도 옷 품질 마음에 들어서 최저 가격이겠거니 하고 구입합니다..ㅎ

 

그리고 밑에 그랩 헬멧 가격을 물어보니 15만동 달라고 합니다..

 

"익스펜시브~~~~~"

영어를 못하십니다.......

 

10만동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저렴해서 헬멧까지 구매를 합니다.

 

어울리지 않게 셋트가 아닌

 

 

BE 점퍼 25만동

그랩 헬멧 10만동

 

 

총 35만동을 지출합니다..

그리고 초입에서 구입을 했으니 쭉 이어있는 7~8개 되는 상점들이 제가 사는 걸 다 봤으니 밑밥은 깔았습니다.

 

 

바로 옆가게말고 그다음가게 가서 그랩점퍼를 물어봅니다.

 

 

핸드폰을 가져와서 계산기에 25만동을 찍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케이... 오케이.. 아임 쏘리..." 하고 또 자전거를 탈려는 체스처를 취합니다.

다급하게 얼마 원하냐고 물어봅니다.

저도 궁금해서 얼마까지 해줄 수 있는지 적어달라고 했습니다.

서로 안적어 줄려고 3~4번은 반복질문 했습니다 ㅋㅋㅋ

 

 

아저씨가 20만동을 찍더라구요.... 

오예~  했지만 생각하는척... 한번 하고 오케이~ 하고 구매했습니다.

 

 

아저씨도 좋아하십니다..

 

 

 

그리고 헬멧을 안필요하냐고 해서 BE헬멧도 있냐 물어보니 있다고..

이미 그랩헬멧을 핸들에 걸어놨기 때문에 BE헬멧은 얼마냐 물어보니 

8만동 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BE 헬멧까지 구매를 했습니다..ㅎ

 

 

 

 

 

구매하고 맨 끝집에서 그 전 집에 가서 그랩 조끼 가격을 물어봅니다.

20만동을 부르더라구요 그래서 10만동에 하자고 하니 안된다고 하셔서 

15만동을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 

 

 

 

 

한번 더 10만동에 하자고 하니 절래절래 하셔서 

 

끝집으로 가봅니다.

 

 

끝집에 가서 그랩 조끼 가격물어보고 10만동에 구입하겠다 하니 안된다고 

최저로 해줄 수 있는 가격이 15만동이라고 해서 그냥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게를 이리저리 보며 뭐 살거 없나 보고 있으니 아주머니가 이리와보라고 해서 

갔더니 처음에는 BE보냉 가방을 보여주더라구요...

20만동이래요 ㅎㅎㅎ

그런데 딱봐도 중고느낌이 너무 많이 나서....

 

 

 

새거 다른거 보여달라고 하니 그랩(Grap) 보냉가방을 보여주는데 거의 새거 더라구요 ㅋㅋㅋ

깍고 깍아서 그랩(Grap) 보냉가방까지 25만동에 구매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퀄리티는 보냉가방이 너무 좋더라구요 ㅋㅋㅋ

 

 

이렇게 구매하고 가방을 메고 호텔로 자전거 타고 오는 길에 현지오토바이 타시는 분들이 막 웃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리고 호텔들어갈때 문열어 주시는 분도 저를 처음에 엄청 처다보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방에 들어가서 와이프한테 보여주니 

 

미X놈이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등짝 맞을 뻔 한거 겨우 모면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보냉백이 생각보다 두껍고 마감도 잘 되어 있습니다.

 

한국가서 요긴하게 잘 쓰일 것 같습니다 ㅋㅋㅋ

 

크기도 작지 않고 딱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가격 요약!

 

그랩 보냉푸드박스 25만동

 

그랩 점퍼 20만동

그랩 헬멧 10만동

 

그랩 조끼 15만동

BE 점퍼 25만동

 

BE 헬멧 8만동

 

 

대략 가서 이가격에 구매하시면 나쁘지 않은 가격일꺼에요!

 

 

 

https://maps.app.goo.gl/cP6JPQak1z4o7URP9

 

Long Yến · 2RFR+3G8, Cửa ra phía Nam, Văn Chương, Đống Đa, Hà Nội, 베트남

★★★★★ · 의류점

www.google.co.kr

 

사진은 왜 악수 하는 사람이 나오지는지 모르겠지만 위 지도로 가시면 됩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