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고흥,순천,여수,광양 전남] SH쑥쑥크는아이적금 수협은행 적금 대란! 전남 가입가능한 지점 알려드려요.

[고흥,순천,여수] SH쑥쑥크는아이적금 수협은행 적금 대란!

수협중앙회에서 가입된데요!

 

어제 아기 적금을 들었답니다.

지금 수협에서 진행하는

SH쑥쑥크는아이적금이 대란이래욧!

 

여수에서 거주하고 있어서 여수수협을 알아봤지만

수협중앙회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수협은 농협과 비슷한 각 지역에 지점을 두고

이하 대리점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더라구요

전남지방을 알아봤는데 3군데 밖에 안되겠더라구요!

 

출처: SH수협홈페이지

 

 

빨간 점을 찍어 놓은 곳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나주지점과 , 목포지점, 순천지점 밖에 없네요..

이하 다른 곳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위 3군데 중에서 가까운 곳으로 방문을 하셔야 될 것같습니다.

구분은 수협은행과 회원조합이 있는데

회원조합은 대리점 같은 곳으로 가입이 안됩니다.

 

저희는 여수에서 제일 가까운 순천지점으로

방문했습니다.

수협은행의 업무시간은

09:00 - 16:00
까지입니다.

 

저희는 9시 30분정도 도착했네요!

와이프 먼저 내려주고 저는 근처 주민센터로 가서

구비서류를 발급하러 갔다가 왔어요 ㅋ

주차장은 외부 유료 주차장에 추차를해야 합니다.

그리고 업무를 보면 주차권을 줍니다 ^^

도착하자마자 기다리고있는 사람들이 괘 있네요..ㄷㄷ

아이를 향한 엄마들의 애정이란!!

 

 

가자 마자 번호표를 뽑았지만..

번호는 벌써 12번!!! ㅋㅋ

 

이렇게나 인기가 높았다니....

 

 

 

도착해서 기다리고 있으니 계좌개설과 적금을 동시에 해야해서

1인당 업무시간이 꽤 많이 소요 되더라구요...

1인당 30분은 소요된거 같아요!

그러다가 10시 넘어까지 기다리다가... 아직까지 6번이라서..

차라리 밥을 먹고 오자!

해서 근처 밥집에서 밥까지 먹고 왔는데 9번이더군요...ㅎ

그렇게 아기 달래면서 하염없이 기다리다가

 

11시40분 정도 되니 저희 차례가 왔어요!

과정을 보니 시간이 많이 걸리겠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12시 20분정도에 완료했답니다!

기다리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적금들기 위해서 오셨는데

4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말에...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고..

그냥 가시는 분들도 있고....

 

 

 

시간이 거의 정확하네요...

저렇게 안내문이 있는데 저희가 11시~ 12시 시간이라니

딱 맞았어요 ㅎㅎ

 

출처 : 수협은행

최고 금리가 연 5%면 정말 괜찮은 고금리 적금이네요!

준비물

 

[구비서류]

1.가족관계증명서 (아이기준)

2.기본증명서 (아이기준)

3.도장

4.신분증

 

SH쑥쑥크는아이적금은 18년 12월31일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모르니 서류발급할때 아이기준으로 상세로 발급해주세요

라고 하면 상세로 발급해줍니다!

 

수수료는 2,000원 이였습니다 !

 

저는 수요일에 갔는데도 이렇게 사람이 많은 것 보면 ...

정말 아침 일찍 가셔야 10시안에 업무를 보고 나오실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