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이케아 요크모크식탁,의자 가성비 갑! 조립과정 리뷰! 가격이 149,000원!

 

 

이번에 이사를 오면서 가구들을 대부분 버렸기에...

식탁이 절실하게 필요했어요!

 

그래서 가구를 보기 위해서 먼저 스크레치 가구를 파는

용인 리바트 아울렛에 들렸다가 제품들 보고 이케아로 갔답니다.

 

 

이전에 이미 이케아를 갔다가 요크모크식탁은 저렴해서 찜해 놓고는 있었죠 ㅎ

그래서 리바트아울렛에도 좋은 제품 들이 많았지만 이미 이케아를 왔기때문에

다시 용인 리바트로 가기 귀찮아 요크모크식탁을 구매했어요 ! ㅎㅎ

 

자~!

우선 조립이 완성된 사진이에요 ㅎㅎㅎ

 

깔끔하죠?

 

이케아 제품의 장점은

 

1. 소비자가 직접 조립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격거품을 줄였다.

2. 조립제품을 만들기에 대부분 픽업이 가능하게 포장되어 있다.

3. 가구들 자재가 저렴하면서도 좋은 품질의 원자재를 썻다.

 

저는 이케아의 장점을 이렇게 보고 있어요!

 

자 이제 제품리뷰를 볼까요?

 

포장 박스 입니다.

박스크기는 꽤커요

그래서 세단승용차는 무리라고 생각이 들어요.

다만 2열이 폴딩이 되는 차량이라면(경차제외)

가능 할 거라 생각됩니다 ^^

 

 

박스개봉!

개봉을 해보니 식탁 구성품들이 가득 들어있네요...ㅋ

 

 

딸도 궁금한지 만지작 만지작 ㅋ

다 꺼내봤어요.

의자부분 부품과 식탁부분 부품으로 크게 나뉘는데

식탁은 부품이 얼마 안됩니다.

그냥 다리만 조립하면 되거든요

 

하지만 의자조립은 부품이 꽤나 많아요 ㅋ

딸아...

아빠닮아서 이런거 좋아하면 안된다...

넌 이쁘게 자랐으면 좋겠구나 ㅠㅠㅠ

 

자 ! 먼저 비교적 쉬운 식탁부터 조립을 해보세요!!

왜냐면.......

비교적 조립이 쉬운 식탁을 먼저 조립하면 성취감을 느낄 수가 있어요..

의자를 먼저 조립했다가는 ... 시간도 오래걸리고 시작부터 짜증이 날 수도..

있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

 

 

자 ! 식탁 다리 조립은 설명서 보면 간단하게 나오겠지만

다리 끝부분 구멍으로 체결용 부품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나사선만 있는 나사를 밖에서 꼽아서 2번 사진처음 식탁 모서리 부분에 꼽아주세요 !

 

그리고 동봉되어 있는 육각렌치로 너트를 조여줍니다!

이렇게 다리 4개를 조립하면 끄읕!!

 

식탁 조립에 소요된 시간

15분!

 

 

다리를 다 조립하고 바닥긁힘 방지용 플라스틱을 끼워줍니다 !

 

 

식탁 완성!

 

 

자 이제 본격적인 조립 시간이에요...

 

의자를 조립해야 하는데요...

 

구성품들을 펼쳐서 구분해 놓으시면 조립하는데 수월할꺼에요.

지금 등받이 3개가 끼워져 있는데.

보시면 끝부붙에 2개씩 나무를 끼워놨어요

자세한 사진을 볼까요?

 

사진안의 동그라미 그려진곳에 꼽아져 있는 나무 막대를 다 꼽아줍니다.

이건 나무 프레임에 꼽아서 고정해주는 것 같네요

 

 

사진에 네모친 부분은 사이즈가 2가지가 있어요

네모친 부분은 작은 것,

앞쪽에는 긴것을 꼽아야 합니다

꼭! 명심하세요

2번일 할 가망성이 높은 곳이에요 ㅋㅋ

 

 

그리고 반대편 프레임도 꼽아줍니다.

이때 아까 나무꼽은 것들 구멍을 잘 맞춰서 꼽아야합니다.

하나라도 안곱아있으면 다시 분해해서 꼽아야 해요

 

그리고 제일 힘들고 제일 인내가 필요한 것.....

저렇게 긴 나사가 있는데 이걸

의자 하나당 6개씩 꼽아야 합니다.

그냥 꼽으면 되지 어렵지 않은데..?

 

하시겠지만 나사가 꽤 길어요...

더군다나 나무에 나사를 밀어넣는거라 힘을 줘서 넣어야해요

그래서 저는 하나 조여보고 바로 전동드릴 가져와서 했어요....

 

전동드릴 사용하지 않으면 시간은 2배에서 3배는 걸릴 것이라고

충분히 생각합니다.

 

판단은 여러분의 몫...ㅋㅋㅋ

 

 

그리고 앉는 부분의 판을 사진과 같이 넣고

작은 나사를 각 포인트마다 박아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모든 조립이 끝납니다!

 

라고 하겠지만 의자조립은 이게 하나 조립한 사진이고..

이 과정을 3번더 하시면 되겠죵?ㅋㅋㅋㅋㅋㅋㅋㅋ

 

 

완성된 작품입니다.

조립하고 퀄리티를 보니 괜찮네요.

다만 니스칠같은 마감이 되어 있지 않아서 상처라든지 내구성에

대해서는 조금 더 약하겠지만 나름 이렇게 사용하는 기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의자는 가벼운 느낌이에요!

 

자 이제 마무리

 

구입제품명

 이케아 요크모크식탁 4인용

 

가          ★★★★★

조립난이도★★

퀄       ★★★★☆

 

조립소요시간

식탁 15분

의자 40분

 

수공구로 의자조립시 1시간이상 소요예상....;;

 

이상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