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수 이모저모

여수시 하반기 전기차 53대 추가 보급 보조금전국최대 하지만 알아야 할 것들.

 

여수시 에서 올해 하반기에 전기차를 추가로 53대 보급하기로 했습니다.

 

저 또한 지금 전기차를 고려 중입니다... 여수 시내에서 장보고 일보고 하기엔 충분하고 순천까지도 금방 왔다가 갔다 할 수 있을 것 같고 충전시설도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에도 있고 지금은 여수가 관광도시가 되어서 충전시설이 여기저기 잘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전기차 우선 배정조건이 있다고 하는데

53대 중에 다자녀우선 물량 7대, 일반 초소형 5대(862만원지원), 일반 승용 41대 입니다.

 

구입 조건은 다자녀의 경우 3년이상 연속으로 여수시에 주소를 둔 시만으로 자녀는 3명 이상, 그리고 막내가 미성년자여야 하는 조건이있습니다.

 

일반물량 공급 조건은 공고한 날 9월 11일 이전 1년이상 여수에 주소를 둔 시민,기업,법인,단체 등이 해당됩니다. 단 1명이나 ,1업체당1대만 가능합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17일까지 지역 자동차 판매대리점(지점)으로 방문햐서서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기면 하면됩니다.

 

그리고 19일에 신청자들중 대상자들을 뽑아 여수시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입니다. 지월물량보다 많은 경우 제출 순서와 상관없이 차량 출고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유의 사항은 공고일로부터 차량 출고 예정일이 2개월 이내일 경우만 해당이 되고 대상자 선정 후에 2개월 이내 차량을 출고하지 않으면 취소가 되는 점 유의 하세요!

 

그리고 전기차를 일반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에 비해서 수리비가 많이 비싼 편입니다..

 

얼마전에 인터넷에 올라온 볼트 EV 범퍼와 휀다 손상이 되어서 수리비이야기가 나왔었는데 휀다 안쪽에 케이블이 손상이 가긴했지만 우선 범퍼와 라이트쪽 견적만 500만원 이였었다고 그러구요 충전케이블이 손상되었는데 이쪽 수리비까지 하면 1,000만원 이상의 견적이 나올꺼라고 했다고 하네요...

 

지금도 저는 쉐보레 차량을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차량 기본기도 괜찮고 좋습니다...

 

그런데 수리비가 좀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여러차량을 뜯어보니 조금더 신경을 쓰긴 했더라구요.. 그런데도 비쌉니다..  예전에 인천에 살때 중국사람과 차량대차량으로 부딛혀서 사고가 났는데 큰 사고가 아니였음에도 견적이 200정도 나왔었거든요... ㄷㄷㄷㄷ

 

그런데 볼트 EV이는 사고가 좀 크게 나면 답이 안나 올 것 같아요..

 

근데도 볼트  EV는 타고 싶네요.....ㅎㅎㅎㅎㅎ

 

지나가는 것 여러번 봤는데 내스타일........

 

그 다음 순위는 니로로 보고 있습니다. 차량공간도 괜찮고 수리비도 상대적으로 적을 것 같고 볼트 EV에 비해서 크게 떨어지지도 않을 것같아요.

 

더 나은부분도 많을 거라 생각되네요... ㅎ

 

저는 지금 자격이 안되서 신청조건이 안되네요...

 

자격 획득해서 얼른 전기차를 운영하고 싶네요!! 

 

실제로 여수를 돌아다니다 보면 볼트EV이나 아이오닉, SM3 등등 전기차를 종종보곤합니다.

 

 

저는 볼트 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