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후방카메라의 설치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따라하면 쉽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후방카메라 장착 방법과 작동방법에 대해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단순히 일반 소비자들이라면 후방카메라 설치는 엄두도 못낼거에요.
순정 후방카메라 없는 차량의 경우 차량에 구멍도 내야하고
내장재도 뜯어야 하고... 부담이 많이 되죠!
그래서 그 부담을 조금이나 줄여 보고자
간단하고 알기 쉽게 한번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후방카메라의 원리는 후진시 들어오는 후진선에서 전원을 씁니다.
후진 넣었을때 후진등에 전원이 인가되면서 이전원에 연결한 후방카메라도 같이 작동이 되는 거죠!
네비게이션에서 후방카메라가 지원되는 모델들은
계속 네비게이션이나 기타 화면들을 표시하고 있다가
후방카메라의 전원이 들어오면 그 화면을 표시만 해줍니다!
올란도 차량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올란도 차량은 후진등이 뒷범퍼에 같이 있습니다.
잘보일려나 모르겠습니다...ㅎ
사진에서 보면 노란색선은 영상을 표시해주는 영상선입니다.
네이게이션으로 가는 선이죠! 1가닥입니다!
그리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선은 후방카메라의 전원선입니다!
후진등의 배선에 연결해 줍니다.
이렇게 기본원리를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SUV차량의 경우에는 트렁크가 전체가 열리기 때문에
주름관이라는게 있습니다.
승용차는 전체가 열리지 않기때문에 주름관이 없구요..
주름관은 트렁크 등화장치나 기타 장치에 연결되는 전선을
트렁크로 연결해주는데 방수나 외부 요인으로 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SUV차량은 주름관을 통해서 배선을 트렁크로 넘어가야합니다!
가끔보면 주름관 작업을 하지 않고 외부로 노출 되게 하는데...
이러면 당분간은 괜찮지만 추후 배선이 끊어지거나 차량이
방수가 안되서 물이들어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후방카메라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후방카메라는 크게 CMOS와 CCD가 있습니다.
카메라의 센서의 차이인데
COMS경우 저렴한 제품들이 주로 이루고 있습니다.
대신 화질이 CCD보다 좋지는 못합니다.
CCD의 경우 CMOS대비 화질이 우수합니다.
노이즈도 적구요... 주로 고급후방카메라로 분류가 됩니다.
출처: 알리익스프레스
그리고 후방카메라 종류는 이렇게나 많죠...
보통의 후방카메라 시공은 맨 밑에 잇는 후방카메라로 시공이 됩니다.
제일 튀지 않고 가니쉬에 구멍을 뚤어서 시공하기때문에
제일 깔끔하죠!
오늘 후방카메라 설치방법과 연결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 깊게 들어가면 더욱 이야기가 길어지 때문에 오늘은 1부로 생략을 하고 2부에서는
후방카메라를 네비에 연결하는 방법.
그리고 많은 후방카메라 중에 그 종류와
사용처, 사용방법에 대해서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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