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LG G5 GPS자가 수리 하기 따라하면 쉽습니다! 어려운 거 없어요!

LG G5 GPS자가 수리 하기 따라하면 쉽습니다! 어려운 거 없어요!


며칠전에 LG G5를 보조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구입하고 나니 GPS도 잘 안되고 ....

베터리 상태도 너무 않좋고.....

베터리 장착부분은 색상이 다른 색상이고...ㅠ


밤에 어둑해져서 샀더니 ...

확인을 정확히 못했네요....


그래서 케이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해서 티탄색상으로 변경할 예정이구요

베터리를 이미 구매를 했습니다 ㅎ


자 문제는 네비게이션으로도 사용하고 있는데 

GPS가 안되면 안되겠지요...?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했더니 수리 후기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자 그럼 제 수리후기를 한 번 볼까요?


 

자 GPS를 수리하기 위해서는 분해를 해야합니다 !

 

보시면 본체는 실버인데....

베터리 부분은 핑크  크크크크크.........ㅠ

ㅋㅋㅋㅋ

 

 

자 첫번째로!

 

유심트레이를 빼줍니다!

 

꼭 빼주셔야 해요 ! 걸려서 슬롯이 파손될 수도...ㅠ

명심하세요!

 

그리고 LG 스마트폰은 대체적으로

 

삼성 스마트폰에 비해서 분해하는게 쉽습니다.

 

LG G5같은 경우에는 베터리를 분리하고

액정과 케이스 사이를 카드같은걸로 틈을 넣어서

벌려 주면됩니다.

그럼 뚝! 뚝! 하면서 조금씩 분해갈 될꺼에요!

 

 

그럼 이렇게 액정과 뒷판(케이스)가 분리가 됩니다!

 

LG G5는 베터리 분리하면 생각보다 스마트폰이 되게 가볍다는 느낌이네요!

 

 

G5같은경우에는 후면이 듀얼카메라라서 카메라가 2개 있네요

 

그런데 이 스마트폰이 또 하나의 문제....

일반 카메라가 핀이 안잡혀요....

아무리 해도 촛점이 잡히질 않아요....

 

물리적인 충격으로 인해서 고장이 났을거라 판단이 되네요...

칼리브레이션 이 된다면 참 좋겠는데...

 

찾아봐도 자료가 전혀 없네요...

 

우선 광곽으로 잘 쓰고 있으니 이것도 추후에 알리익스프레이스에서

구입해서 사용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GPS 부분이라고 합니다.

 

보시면 저 부위에 접촉핀이 3개가 있는데

이부분이 뒷판이랑 접촉이 잘 안되서 작동이 잘 안된다고 합니다.

 

제가 G3도 실사용을 햇었는데...

 

LG 자체 브랜드는 참 좋아하는 메이커인데...

스마트폰 만큼은 실망이 많습니다 ㅠㅠ

G3 쓸때도 GPS가 똑같은 증상이 있었거든요...

그때는 수리하는 방법도 몰라서 그냥 2년동안 썻는데...

정말 불편했어요.. 베터리도 그렇구요...

오죽하면 G3쓸때는 어쩌다 보니 베터리를 4개를 들고 다니게 되더라구요...ㄷㄷ

 

 

자 그럼 다시 GPS수리로 돌아와서

 

아까 보이는 접촉 핀이 잇는 부분 뒷편에 양면테이프를 붙였습니다.

그럼 양면테이프 두께 만큼이나 더 높아져서

접촉이 조금더 되겠죠?

 

왜 양면테이프로 선택을 했나면

우선 메인보드가 움직이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원래 딱 맞게 설계가 되서 제조 되었기때문에 너무 두꺼운걸 넣으면 안될 거라

생각했어요 결과는 성공이였으니까요!

 

 

보이면 티도 별로 안나죠?

그냥 맞춰서 잘라줬더니 깔끔합니다!

 

그럼 이제 다시 스마트폰을 조립해야죠?

이본으로 케이스를 부닐할 정도가 되면 메인보드까지 분리하는데는

전혀 어려울게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조립은 분해의 역순!!

확인해보니 GPS가 확실하게 빨리 잡힙니다!

수리비가 굳었써요!!!ㅎ

 

여러분도 어차피 지금은 무상 수리기간이 끝났을거라 생각되기때문에

서비스 센터 가기전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