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쿠첸,리홈 밥솥 밥하는데 물넘침 고무패킹을 교체해보자. 따라하면 된다 쉽다! 가격도 저렴하다.

쿠첸 밥솥 패킹을 교체해보자. 따라하면 된다 쉽다! 가격도 저렴하다.

 

결혼하면서 구입한 압력밥솥이

저번주부터 밥을  칙칙소리나게 하지 못하고..

꾸루루루룩!!! 소리를 내면서 옆구리로 토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헛것고치다가 간단하게 해결했어요!

 

한번 보시죠!

 

처음에 제가 압력밥솥 패킹을 생각하지도 못하고

밥통자체에 결함이 생긴줄 알고 쌩쑈를 했네요...

무려 밥통은 분해를 했어요;;;ㅋㅋㅋ

 

패킹 호환리스트

패킹 모델명 : APJ-H060

리홈 : LJP-HA06 시리즈

쿠첸 : WH□-K06 시리즈

           WH□-VE06 시리즈

           WH□-HA06 시리즈

   

쿠첸

 

WHA-VE0643HMP

WHC-VE0650S

WHC-VE0602GD

WHC-VE0611G

WHK-VE0651S

WHK-VE0653S

WHK-HA0601ID

WHK-HA0610S

WHQ-VE0652S

WHQ-VE0615G

 

 

뻘짓이였지만!

덕분에 속안까지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었답니다^^

라고.. 위안을 삼아봅니다....ㅎㅎㅎ

 

되겠지!!! 하고 조립을 다시 했지만 결과는 똑같았거든요 ㅎㅎ

그러다가 복잡하게 생각하지말자....

단순하게 생각해보자...

 

하여...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압력패킹을 교체하면 된다고 하는게 아닌것인가!

아니!! 이런 간한다...

나는 복잡한....

헐.....

 

그리하여 내 쿠첸 압력밥솥에 맞는 압력패킹을 검색해봅니다.

 

그러다 발견!

 

압력 고무패킹 모델명은

APJ-H060

입니다!

 

자 이제 상세한 교체 후기를 펼쳐볼께요!

 

 

오늘의 주인공!

모델명은

 

WHK-HA0610S

 

 모델입니다!

 

6인용모델

제조년월 2014년 04월

4년동안 패킹을 교체를 안했으니.. ㄷㄷ

설명서를 보니 교환주기가 1년이네요..

나는 무려 수명의 4배를 쓰고 있었던 것이였다...

 

 

처음에 롯데마트에 입점해있는 하이마트를 갔는데 재고가 읎어요...

그래도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근처 하이마트에 재고 있는걸 확인해 주셔서

얼른 잽싸게 러시아워를 피하기 위해서 부리나케 달려갔습니다.

다행이 짜잔! 있네요.

가격은 6,000원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기분좋았으!!

 

얼른 계산하고 룰루랄라 집으로!

집에 도착하자 마자 와이파이님께 보고를하고

밥솥 패킹부터 얼른 확인해본다.

 

겉으로 보기에는 이상이 없어보인다...!

 

 

하지만 이미 교체시기가 지난 패킹을 그냥 둘수 없지!

무조건 교환!

*가격은 영업점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옆구리에는 밥할때 물이 넘쳐 흐른자국,,,ㅠㅠ

 

압력 뚜겅을 빼고 패킹을 잡아서 당겨주면 큰힘이 필요없이

패킹이 이렇게 빠집니다!

 

오른쪽

신제품.

왼쪽

쓰던것.

압력밥솥샀을때 패킹 색깔도 신품과 같은 색상이였을까...?

ㅎㅎㅎㅎㅎㅎ

 

이제 패킹을 끼워봐야죠?

 

여기서 매우중요한 팁입니다!!!

사소하지만 중요한!

저기보시면 패킹에 구멍과 압력밥솥의 점을 맞춰야 된데요!

설명서에도 그렇게 나와 있더라구요!

꼭 맞춰서 끼워주세요!

끼우는 방법은 패킹 바깥쪽을 먼저 끼워넣고 안쪽을 손으로 눌러주면서

끼우면 잘 끼워 지더라구요!

 

그리고 다 끼운다음에 또한번 확인해보세요!

저도 다시 한번보고 확인한건데

저렇게 조금씩 덜 끼워져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꾹꾹 눌러서 끼워주세요^^

 

 

그럼 이제 다 완료 하였으니 밥을 해볼까요?

 

패킹 색깔이 완전 달라.... 새것같아,..

 

 

오 압력추로 김이 나오고 있어요!!!

전에는 김은 전혀 안나오고 옆구리로 국물을 토해내더니...

이제 제대로 작동하는 구나!!

 

 

김이 나오는거 보니 이제 해결했다는 뿌듯함이 드는구나....

와이파이님께 자랑하고!!!

 

밥을 먹으니...

밥맛이 그전이랑 달라요.. 완전달라요....

밥이 훨씬더 찰져졌어요!

패킹 하나 바꿧다고 밥맛이 이렇게 틀려질줄이야...!

 

모두들 확인해서 저같이  헛짓하지말고 패킹부터 교체해보세요!! ^^